Driver의 Reaction.Type 속성은 무엇인가요?
Driver로 모션을 정의할 때, Reaction.Type 속성에 따라 반력(Reaction force)의 계산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.
아래 예제 모델에서 팔을 굽히는 모션을 정의할 때, Reaction.Type = {On}; 으로 설정하면 모터 등의 구동력에 의한 반력이 계산되어 출력이 됩니다. 즉, 근육은 동원되지 않고 모터가 직접 동작하는 경우의 반력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Reaction.Type={Off};로 설정하면 반력 계산이 이루어지지 않고 근육이 동원되어 인체모델이 근육을 이용해 실제 생리학적 메커니즘으로 모델링이 됩니다.
예제 모델에서는 Reaction.Type = {On}; 인 경우 Model.Drivers.ElbowMotion.Reaction.Fout 을 통해 반력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하지만 이때 근육은 사용되지 않습니다.
반대로 Reaction.Type = {Off}; 인 경우 Model.Drivers.ElbowMotion.Reaction.Fout 을 통해 반력은 출력되지 않지만, 근육은 사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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